현재위치: > 게시판 > 뉴스 및 공지사항
뉴스 및 공지사항
쿨랜스의 새로운 신제품 발표, 공지 및 이벤트 알림장 입니다


제목 [공지사항] 이종금속 접촉부식(갈바닉부식) 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1-13 09:25:33 조회수 4150
   
   

안녕하세요 쿨랜스입니다.

수냉을 즐기시는 여러 고객여러분과 하드웨어 매니아 여러분께서,

수냉을 사용하실 때 우려되는 여러가지 문제들 중 바로 이종금속 접촉부식이라는 현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부식은 서로다른 반응성을 가진 금속이 H2O와 반응하여 산화된 금속의 침전물(주로 알칼리계열)이 축적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다음 사진을 보시면 저희 쿨랜스의 베스트셀러 VID-28X 자켓의 모습입니다.

 

전용액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수돗물, 심지어 증류수를 사용한다 해도 이같이 하얀 수산화 알루미늄이 형성되어 자켓 내부에 가득 차게 됩니다.

보통 구리가 부식된다고 알고 계시지만 실제로 부식이 일어나는 것은 알루미늄입니다.

반응성이 알루미늄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

Q: 알루미늄을 안쓰면 되지 않느냐? 

A: 수냉구성에 있어 각 부위의 효율을 최적화 하기위해선 집열단계와 방열단계에서의 소재를 달리하지 않을 수 없고 그에 따른 금속 특성은 사용자분들께서 더 잘 아실겁니다. 방열단계의 효율을 위해 알루미늄 루버핀라디를 사용하게 되며, 집열부에선 높은 열전도성을 지닌 구리베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같은 최적의 열효율을 위해선 불가피한 소재선택이 됩니다.

 또한 실제로 동일류의 금속을 사용한다 해도 전용액을 사용하지 않으면 부식은 진행됩니다.

따라서, 쿨랜스는 수냉사용에 있어 전용액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

수냉 성능은 물론이거니와 내부에 산화현상의 부산물인 수소가스가 발생하게 되어,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종금속 접촉부식이 발생하게 되면 거의 대부분의 경우 내부압력이 높아져, 사용중인 플라스틱수지계열의 Reservoir에도 압력스트레스를 주게되어 균열이 발생하거나, 노즐과 튜빙에도 영향을 주어 균열, 더불어 누수의 위험이 생기게 됩니다.

간혹, "사용중인 자켓이 갑자기 누수가 발생한다", "도색이 벗겨지고 금도금이 벗겨진다"고 문의하시는 고객들이 계십니다.

전용액을 사용하지 않고 내식성분이 없는 일반 용액(수돗물, 증류수, 임의로 희석한 부동액류)을 사용하게 될 경우, 내부에서 부식이 진행되어 밖으로 터져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같은 경우 겉보기에는 그저 자켓이 터져 누수가 진행된 듯 보이지만 뚜껑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같은 부식의 위험은 수냉사용자들의 시스템을 언제나 위협하고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쿨랜스 전용액 사용이 필수 입니다.

쿨랜스는 항상 최적의 냉각시스템 사용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7/05/03 02:14
2017/04/18 22:11
  스팸신고 스팸해제
 
 
 
상호: 쿨랜스코리아 | 대표자: 천기완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덕천로 34번길 40 쿨랜스빌딩 7층
Tel: 031-448-6183 (주문 및 상품문의: 2004, 기술 및 A/S 문의: 2005, 2111), FAX : 031-448-6186
사업자등록번호: 113-81-64541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03 경기안양 423호[사업자정보확인] | 개인정보관리자: 박범하(bhpark@koolance.co.kr)

Copyright ⓒ 2010 쿨랜스쇼핑몰. All rights reserved.